★★ 2010년 산행일지 ★★

●●●●● 03월21일 (제205회 관악산 정기산행)

疾 風 勁 草 2017. 3. 23. 13:18

★ 제126회 현악회 및 제205회 현석산악회 정기산행 ★

★ 관악산 시산제(현악회) ★

★ 산행안내 ★

1. 산행일자 : 2010년 3월 21일(일)

2. 만남의 장소 및 시간 : 전철4호선 정부과천청사역 10번출구 / 오전 9시 45분

<과천시민회관 광장 집결>

3. 등산코스 : <약 3시간>

과천시민회관광장 - 과천향교 - 풀장집등산로입구 - 대피소 - 제1,2약수터 - 삼거리(산장) -

연주암 - 연주대 - 연주암(원점회귀) - 풀장집 - 과천향교 - 정부과천청사역

4. 준 비 물 : 간식, 식수, 장갑, 스틱, 보온옷 등

5. 기 타 :

★ 시산제 장소

▶ 시산제 시간 : 12시 30분

▶ 장소 : 지하철 4호선 정부과천정부청사역 10번출구 나와서

관악산 등산로 입구 도로로 10분 거리<뒷풀이 장소 : 풀장집 계곡>

▶ 뒤풀이 = 풀장집(T.502-3775)

* 참석자

<강종훈, 박제순, 이창성 부부> - 6명

<김근섭, 문경탁, 이용규, 이종우, 현광익, 현영훈, 허영두 그리고 나> - 8명 전체 : 14명

어제는 아주 짙은 황사가 전국적으로 널리 퍼져 건강관리에 적신호를 보냈다.

짙은 황사는 강한 바람으로 인하여 금일 새벽 4시 동해로 빠져나갔다.

오늘도 어제처럼 짙은 황사가 도래되었다면, 시산제 행사에 문제가 많았을텐데,

다행스럽게도 황사가 비켜 나가서 다행이었다.

아침에 일어나 밖을 내다보니 하늘이 아주 맑고 청명하다.

오늘은 관악산에서 현악회 시산제가 있는 날이다.

아침식사를 간단히 마치고, 베낭에 물 한병을 집어넣고 집을 나섰다.

9호선 전철을 타고 동작역으로 간다음 4호선 전철을 갈아타고 과천청부청사역에 도착하니

예정시간 보다 20여분 일찍 도착하게 되었다.

청사역 10번 출구로 나가니 많은 선배님과 후배님들이 먼저 도착해 있기도 했다.

그분들과 인사를 나눈 후, 시간관계로 선배님들을 모시고 산행지로 먼저 출발했다.

과천향교를 지나 좌측으로 난 포장길을 따라 오르다 보면,

오늘의 시산제 장소가 있는 <풀장집>을 지나면 우측으로 등산로가 나 있다.

등산로를 오르자 마자 삼거리 지점에서 좌측으로 향하면 계곡을 따라 연주암으로 오르는 등산로가 연결된다.

우선 선배님들을 모시고 삼거리 지점까지 도착한 다음 정상적인 루트를 알려주고,

나는 뒤분들을 기다리면서 오늘의 산행 가이드를 잠시 맡았다.

<과천향교로 들어가면서....>

과천향교 앞에서 좌측으로 오르는 포장길을 따라 약 200여미터를 오르다 보면 <풀장집> 이 나오고,

이어서 우측으로 연주암으로 오르는 등산로가 나온다.

<오늘의 시산제 장소 및 뒤풀이 식당>

<풀장집 앞쪽의 삼거리>

좌측으로 오르면 연주암 방향이고, 우측으로 오르면 능선을 따라 지나는 코스다.

<산장>

삼거리 지점에서 이곳 산장까지는 대략 50여미터를 지나면 만나는 곳이다.

<범종각>

<연주암 대웅전을 배경으로... (23회) 고성군후배님과 함께>

<20회 멤버들>

<20회 ,23회 후배님들 부인과 함께>

<연주암 대웅전을 배경으로... (23회) 고성군, 양창국후배님과 함께>

<연주암 대웅전을 배경으로... (19회) 이경용, 김승구 선배님의 부인과과 함께>

<계곡과 정상쪽의 능선을 배경으로...>

<풀장집 계곡의 시산제>

<시산제 행사에 참여한 회원들>

오늘의 시산제 행사에 80여명의 회원이 참여하여 성대한 시산제 행사를 마쳤다.

많은 동문들이 참여한 가운데 한해의 무사안녕과 현악회 가족 일동의 건강과 행운을 비는

경건한 시산제 행사가 잘 마무리 되었다.

행사를 마치고, 바로 옆에 있는 <풀장집>에서 산행 후 뒤풀이 행사를 마치고, 모두 귀가길에 올랐다.

<현악회에서 제공한 공로패(박대식)를 받고, 친구들과 함께 축하의 기념사진>

<도민산악회장 변현철선배님과 후배인 도민산악회 등반대장 고기일. 기획부장 이석현 >

<20회 멤버들>

<과천향고 앞에서....>

날씨가 화창한 가운데, 바람한점 없는 하늘 아래서, 현악회 시산제 행사와 산행을 잘 마무리 하고,

귀가길에 올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