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08년 산행일지 ★★

●●●●● 02월09일 (제92회 도봉산 정기산행)

疾 風 勁 草 2010. 11. 7. 21:10

* 제92회 정기산행

* 도봉산 원효사와 포대능선을 따라

* 산행안내

1. 산행일시 : 2008년  2월  9일(토)

2. 만남의 장소 및 시간 : 전철 1호선 망월사역 3번 출구 / 오전 10시 30분

3. 등산코스 : <약 5시간>

<망월사역 - 잉꼬주차장 - 원효사 - 649봉 - 포대능선 - 657봉 - 능선 - 만월암 - 도봉산장 -

도봉서원 - 도봉시인마을 - 도봉산역>

4. 준 비 물  : 겨울용등산복, 아이젠, 중식, 간식, 식수, 장갑 등

5. 기     타 :

* 참석자<강종훈, 강장호, 박제순부부, 그리고 나> --- 이상 5명

여러번 산행했던 도봉산.그러나 아직도 가보지 못했던 구간들이 많다.그래서 오늘은 원효사와 거북바위의 구간을 산행코스로 잡았다.친구들은 모두 고향이나 개인 사정으로 함께 산행할 수가 없었고, 늘 함께 산행에 참가해준 종훈이와 제순이가 힘이 되 주었다.마침 장호도 시간이 되어 참여하겠다는 통보였기에 오늘도 즐거운 마음으로 주변의 경관을 감상하면서 산행하려고 한다.

아침에 일어나 산행준비를 마치고, 설에 준비했던 떡과 라면을 준비하고, 만남의 장소인 전철1호선의 망월사역으로 향했다.망월사역으로 오는 동안 많은 사람들이 고향으로 내려가서 인지 주변에 산행 인구는 별로 없었다.예전같지 않은 오늘의 산행 인구.오늘도 약간은 싸늘하지만, 느낌은 포근하기만 하다.망월사역의 3번 출구로 나가니 아무도 도착하지 않았다.잠시 기다리고 있으려니, 종훈이가 버스를 타고 막 도착해 주었고, 장호도 도착해 주었다.제순이를 확인한 결과 제순부부도 막 역에 도착하여 출구로 향하고 있다는 이야기였다.모든 일행이 도착하니 산행지도를 나눠준 후, 오늘의 코스를 보도록 했다.우리는 차도를 따라 원효사가 있는 곳으로 향했다.시멘트 포장도로를 따라 오르다 보면 고가차도 밑을 통과하게 되고, 곧장 오르면 망월사가 있는 방향이고, 좌측으로 들어가면 심원사가 있는 방향이다.지난해 여름 심원사 방향으로 친구들이 산행을 함께한 적이 있다.그러나 오늘은 반대편의 원효사 방향의 산행이다.고가차도 밑을 통과하여 오르다 보니 처음으로 맞이하는 것이 덕원사였고, 뒤이어 원각사로 이어지는 사찰 탐방이었다.시간적 여유가 많고, 다른날보다 여유있게 산행을 하려고 계획했기에, 오늘은 사찰을 둘러보면서 산행하려고 했다.

<망월사역 3번 출구를 빠져 나오는 제순부부>

<고가차도 밑을 직진으로 통과하면 원효사와 망월사 방향이고, 좌측 다리를 건너면 심원사 방향의 다락능선길>

<덕천사로 들어가면서...>

<덕천사 대웅전>

<덕천사의 불탑>

<덕천사를 나오는 일행들>

<바로 좌측으로 들어가는 사찰이 원각사>

<원각사로 들어가면서...>

<원각사 전경>

<원각사 대웅전>

<원각사의 불탑과 계곡>

<예전의 망월매표소(시인마을)>

<삼거리.  직진은 쌍룡사, 우측은 망월사와 원효사 방향>

<좌측의 다리를 지나면 망월사 방향이고, 곧장 오르면 원효사 방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