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2년 산행일지 ★★

<1>거운분교-마차삼거리-깔딱고개-전망대-잣봉-사거리이정표-장성산-사거리-잣봉-내리막길-삼거리-전망대-삼거리-어라연-동강강변길-만지동-거운분교

疾 風 勁 草 2012. 10. 8. 19:34

 

<깔닦구간의 다리 앞쪽에서...>

 

이곳에서 만지고개 능선으로 올라가는 길목은 대단히 경사가 심하다.  거리는 얼마되지 않지만, 이 구간의 오르막 구간을 올라서면 소나무와 잣나무 숲길에 들어서게 된다

 

 

 

<힘겨운 깔닦구간의 오르막 고개를 올라서며...>

 

 

<만지고개 입구의 잣나무 숲지대에서...호흡을 가다듬으며...>

 

<만지고개 삼거리에서 좌측 잣봉을 향하여...>

 

현재의 장소에서 우측 방향으로 만지고개를 지나서 555봉으로 가는 길목이 있지만, 등산 안내 표시는 없다.  일행들은 좌측 방향의 잣봉을 향하여 지나가며, 앞선 지나간 종훈이와 종우는 잣봉을 지나서 장성산 쪽으로 앞서 갔다.

 

<잣나무 숲지대의 길목을 지나면서...>

 

능선을 타고 지나다 보면 우측으로 깊숙한 경사의 구간이고, 아래쪽은 어라연 계곡이다.  좌측으로는 소나무와 잣나무가 울창한 숲속을 이루고 있다.  이러한 능선을 타고 잣봉을 향하여 천천히 지나가고 있는 중이다.

 

 

<어라연 안내판>

 

어라연 전망대에 설치된 안내판이다.  이곳에서 깊은 경사의 어라연 계곡을 조망해 볼 수가 있다.

 

<어라연 계곡을 조망해 보면서...>

 

일행들은 동강이 흐르는 어라연 계곡을 내려다 보면서 주변의 풍경을 담아보고 있다.  길은 천천히 지나면서 산속의 공기도 취하며 걸어가고 있는 중이다.

 

<오르막 고개를 올라서며...>

 

<두번째 어라연 계곡을 조망할 수 있는 장소에서...>

 

아래쪽은 안전지대에 설치된 전망대이지만, 이곳은 아주 위험한 장소다.  주위를 기울이면서 아래쪽을 내려봐야 한다.   급격한 경사의 전망를 즐길 수 있는 장소이기 때문에, 이곳에서 어라연 계곡을 전망해 볼적에는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어라연 계곡에서...앞쪽 바위는 삼선암이고, 뒤쪽 모래사장이 어라연>

 

<잣봉 정상에서...>

 

잣봉 정상 바로 좌측이 잣봉 삼거리이다.   이곳 삼거리에서 우측으로 완만하게 내려가다가 급경한 내리막 경사의 밧줄구간을 조심스럽게 내려가게 되면 어라연계곡으로 내려가는 길목이고, 좌측 방향의 능선을 타고 약 30여분을 지나면 장성산으로 가는 길목이 연결된다.

앞서 출발했던 종훈이와 종우 그리고 광익이는 장성산으로 출발해서 가고 있는 중이고, 다른 친구들은 나와 함께 급경사의 내리막 고개를 조심스럽게 내려갈 작정이다.

 

<좌측의 잣봉과 우측의 잣봉 삼거리>

 

<잣봉 정상에서 내려다 본 어라연 계곡>

 

 

 

 

<완만한 능선을 타고 지나면서...>

 

<급경사 지대의 밧줄구간에서 내려서며...>

 

<급경사를 이루는 너덜지대의 내리막 고개를 조심스럽게 내려서면서...>

 

 

<계속되는 급경사의 내리막 바윗길을 내려서면서...>

 

 

 

<능선 삼거리>

 

능선 삼거리에 안전하게 내려섰다.  직선 방향으로 100m만 지나가면 삼선암과 동강을 내려다 볼 수 있는 암릉지대의 조망대가 있다.  그곳을 둘러본 후 다시 이곳으로 돌아와서 경사진 우측의 내리막 고개를 내려갈 예정이다.

 

 

<조망대로 들어가면서...>

 

<조망대에서 내려다 본 삼선암>